꼬망 행복일상/좋은글~

[좋은글] 배려란? ♥ 아이들이 생각하는 세상 ♥

꼬망00 2015. 12. 1. 22:27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관심을 가지고 도와주거나 마음을 써서 보살펴 주다. 배려의 사전적 의미입니다.

 

여러분은 배려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관심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일이 배려가 아닐까 싶은데요..

초등이하 아이들이 생각하는 '배려란?' 무엇일까요??

 

-6세-

친구가 장난감을 빌려달라고 할 때 "응, 이거 갖고 놀아"하고 빌려주는 것.

 

-8세-

엘리베이터에서 사람이 다 탈 때까지 열림 버튼을 눌러주는 것.

내가 좋아하는 일이라도 친구가 싫어하면 참고 안 하는 것.

친구가 넘어졌을 때 "괜찮아?"하고 물어보는 것.

 

-9세-

도서관에서 읽고 싶은 책이 있는데 친구도 읽고 싶어하면 양보하는 것.

 

-10세-

식당에 갔을 때 제일 먼 자리에서부터 앉는 것.

맛있는 과자가 있으면 오빠가 집에 올 때까지기다렸다가 같이 먹는 것.

 

-12세-

다리를 다친 친구의 가방을 대신 들어주는 것.

 

어떠세요?? 공감이 되시나요??

내가 좋아하는 것이라도 상대가 싫어하면 참고 안 하는 것이 배려라는 친구의 생각에 무척 공감이 되었어요.. 아무나 할 수 없는 배려가 아닐까 싶어서~~ㅎㅎ

 

누군가에게 관심을 가지고 마음을 써서 도와주는 배려가 있어 우리 사회가 더 따뜻해지지 않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