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믿음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구약 율법에 대한 고집이다???

꼬망00 2022. 8. 23. 23:42

꼬망이 다니는 하나님의 교회는 유월절을 지키고 또 부지런히 전하고 있습니다. '유월절을 지켜야 구원받습니다.'라고 전하면 성경을 안다고 자부하시는 분들은 유월절은 구약의 율법이기에 지킬 필요가 없다며 하나님의 교회가 율법주의이며 구약 율법을 지키는 교회라고 매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답답하죠ㅜㅜ

 

그래서 여기에 대해 쉽게 알려준 글이 있어 소개해 드릴께요^^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구약 율법에 대한 고집은 아닌가?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그것은 율법주의라며 손사래를 치는 이들이 의외로 꽤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이들은 정작 율법에 두 가지 부류가 있다는 것조차 모르는 경우가

welcomewmscog.com

율법은 사실 폐지된 것이 아니라 변역 된 것이다. 쉽게 말해 새롭게 바뀌면서 옛 것은 사라졌다는 이야기다.

사도 바울은 두 가지의 율법을 소개하고 있다. 하나는 흔히 알고 있는 그 율법. 바로 모세의 율법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사도 바울이 언급한 그리스도의 율법이다. 사도 바울은 모세의 율법에는 속하지 않았으나 그리스도의 율법에는 속해 있다고 말했다. 이는 율법이 무조건 폐한 것이 아니며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율법이 별도로 존재함을 알려주는 기록이다.

여기서 어떤 이들은 ‘하나님의 율법은 완전하다고 하였는데(시 19:7) 왜 폐지되었을까’ 하고 의문을 품을 것이다. 물론 모세 율법 자체는 완전하지만 그것을 지켜야 할 우리가 불완전하여 그 율법을 온전히 지키지 못하므로, 결과적으로 우리에게는 무익한 율법이 되고 만다. 예수님께서는 이를 애석히 여기사 지키기만 하면 사는 법을 주셨으니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의 율법 즉 새 언약이다(히브리서 8:7~13 참조).
정리하자면 ‘폐지되었다’ 혹은 ‘지켜선 안 된다’고 표현된 율법은 모세의 율법이고, ‘완전케 되었다’ 혹은 ‘지켜야 한다’고 기록된 율법은 그리스도의 율법이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은? 당연히 그리스도의 율법 안에 있는 새 언약의 유월절이다.

그리스도의 율법을 따라 지키는 새 언약의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그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다.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유월절은 완전케 된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율법이라 해서 모두 폐지된 것이 아니라 구약의 모세의 율법에서 신약의 그리스도의 율법으로 바뀐 것입니다. 안식일, 유월절 같은 절기의 날짜가 바뀐 것이 아닌 제사 방법이 바뀐 것입니다. 어린양의 실체로 오신 예수님께서 희생하시며 모든 절기의 제물이 되어 주셨기 때문이죠^^

 

오해하지 마세요!! 하나님의 교회는 율법주의 자도 아니며 구약의 모세의 율법을 지키는 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의 본을 따라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을 지키고 영생의 축복, 죄 사함의 축복 꼭 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