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믿음

영혼은 있다? 없다? => 하나님의교회(안상홍님) 영혼의 존재에 대해~

꼬망00 2020. 8. 26. 23:04

잇님들은 영혼의 존재 어떻게 생각하세요??

영혼의 존재는 종교를 떠나 유사 이래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이자 풀지 못할 숙제로 남아 있는데요. 이유는 영혼은 보이지 않기 때문이죠. 보이지 않기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단정 짓지는 못합니다. 왜냐면 우리 주위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들은 너무 많죠.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도 분명 존재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우주도 분명 존재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도 분명 존재하고 있지요.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그러면 영혼은 어떨까요?

영혼은 존재할까요? 존재하지 않을까요?

 

1. 영혼은 존재한다 -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

 

사람은 흙과 생기, 곧 육체와 영혼으로 창조되었습니다. 사람이 살아 움직인다는 것은 육체 속에 영혼이 존재한다는 증거입니다. 믿지 못하시겠다면 반대로 생각해볼게요.

사람의 몸속에 영혼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위의 내용은 선지자 엘리야가 사르밧 지역에 사는 한 과부를 만나 그의 죽은 아들을 살리는 장면입니다. 엘리야가 하나님께 '아이의 영혼이 몸으로 돌아오게 해 달라'는 기도를 드렸고 하나님께서는 엘리야의 기도를 들어주셨습니다. '아이의 혼이 몸으로 돌아오니 살아났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영혼이 몸과 분리되면 죽고 몸과 결합되면 산다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 죽음이란 그 사람의 몸에 영혼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를 두고 성경은 '돌아간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2. '돌아간다'는 표현에 내재된 영혼의 존재 -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죽게 되면 몸과 영혼은 분리되어 각각 '왔던 곳'으로 돌아간다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육체는 흙에서 왔기에 흙으로(땅으로) 돌아가고, 우리 영혼은 하나님께로부터 왔기에 하나님께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영혼 문제를 명확히 알지 못해도 사람이 죽으면 '돌아가셨다'라고 표현하죠. 이는 우리 영혼이 육체가 의식하지 못하는 삶과 죽음에 대한 메커니즘을 알고 있기 때문이겠죠.

 

성경은 분명 우리의 영혼이 존재하고 있음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영혼의 존재를 믿고 믿지 않고는 각자의 뜻에 따라 다르겠지만 분명한 것은 우리의 영혼은 우리의 생명의 수한이 마쳐지고 죽음에 이르게 되어 우리 육체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아도 분명 존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3. 육체는 죽어도 영혼은 존재한다 -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

마태복음 10장 28절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욥기 19장 25~26절
내가 알기에는 나의 구속자가 살아 계시니 후일에 그가 땅 위에 서실 것이라 나의 이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육체의 죽음 이후에도 영혼이 존재하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과 죽음은 우리 육체 속에 영혼의 존재가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있는 것입니다. 이는 생명의 본질이 육체에 있지 않고 영혼에 있다는 것이죠^^

 

4. 영원한 삶을 준비하는 하나님의 교회(안상홍님)

 

이 땅에서의 삶이 끝나면 영혼의 삶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땅에 살아가는 동안 영혼의 삶을 준비하는 지혜를 가져야 합니다. 왜냐면 사람은 누구나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그 후에는 심판이 있기 때문입니다(히 9:27). 영혼의 삶을 위해 준비한 자들은 영원한 천국에서의 삶이, 육신의 삶만을 위해 살아 영혼의 삶을 준비하지 못한 자들은 영원한 지옥에서의 삶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삶을 누리고 싶으신가요??

 

우리가 믿거나 믿지 않거나 영혼은 분명 존재하며 장차 우리에게는 영혼의 삶도 주어지게 될 것입니다. 영원한 행복을 누릴 천국에서의 삶을 준비할 것인지, 영원한 고통만이 주어질 지옥에서의 삶을 준비할 것인지는 각자 개인의 선택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삶을 준비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