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일상/좋은글~

[좋은글]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꼬망00 2020. 9. 12. 13:11

비 오는 주말~~

조금은 차분해지는 날씨네요 :)

 

오늘은 좋은 글 하나 찾아왔어요^^

'죽을 수 없는 이유'라는 글을 통해 

하루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죽을 수 없는 이유

어느 집에 게으른 아들이 있었다.
그는 성인이 되어도 일하지 않고

날마다 집에서 빈둥거리며 시간을 허비했다.
그 모습을 보며 속을 끓이던 부모는

아들을 저명한 현자에게 보냈다.

따뜻한 차를 내어주며 인자한 얼굴로 바라보는 현자에게,

아들이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삶의 이유가 무엇일까요? 왜 사는지 모르니 뭘 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그럼 자네, 지금 당장 죽을 수 있겠나?"

 

"네? 그렇다고 죽을 수는 없지요."

 

"왜 죽지 못하겠다는 건가? 이유를 말해보게."

아들은 골똘히 생각에 잠기더니 잠시 후 입을 열었다.

"제가 죽으면 부모님이 무척 슬퍼하실 겁니다.

못난 아들인데도 걱정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데,

그런 부모님을 두고 어찌 세상을 떠날 수 있겠습니까."

"그럼 답은 나왔다네.

죽을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살아야 하는 이유라네.

자네가 슬프게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을 위해 살게.

하루하루가 마지막 날인 것처럼,

언제 죽어도 후회 없을 만큼 말일세."

 

 

 

천국, 그 영원한 곳으로

잠시 잠간 후면 돌아갈 하늘 고향 천국!!

 

우리는 그날을 알지 못하기에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마태복음 24장 42~43절-

 

 

깨어서 예비하고 있다가

밤중에 오는 신랑을 맞으라 하신

아버지의 음성을 기억하고

 

하루하루가 마지막 날인 것처럼~

언제 아버지 오셔도 후회 없을 만큼~

천국을 향해 함께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