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일상/정보

'배' 먹어야 하는 이유!!

꼬망00 2021. 9. 30. 22:55

9월 마지막 날이네요^^

추석에 들어온 배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데요..

오늘 좋은 정보를 찾았어요^^

 

배가 불러도 '배'는 먹어야 한다는데요.. 그 이유를 알아볼게요^^

 

 

배불러도 '배' 먹어야 하는 이유

[BY 하이닥] 명절이 되면 과일 선물이 쉴 새 없이 들어온다. 그중 빠지지 않는 과일은 배이다. 농림축산...

m.post.naver.com

 

1. 배의 영양 정보

배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수분 함량이 85~88%에 달하여 열량이 100g에 51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에 왠지 좋을 것 같은데요^^ㅎㅎ

 

2. 배의 효능

- 변비 및 정장작용이 탁월, 발암성 물질인 다환성방향족탄화수소류의 체외 배출 촉진
- 항암, 항염, 및 항산화 효과
- 기침, 천식 완화
- 성인병 예방
- 비타민 A 다량 함유, 여드름 치료에 도움

그 외에도 비타민 C를 약 7mg 함유하고 있으며, 약 138mg의 루테인이 들어 있답니다.

알아볼수록 장점이 참 많네요^^

 

그런데 꼬망이 가장 궁금한 것이 보관법이에요^^

선물용으로 들어온 배는 크기가 커서 혼자서 하나를 다 먹지 못해 2번 나눠서 먹는데요. 그러다 보니 냉장고에 보관해서 두고 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봤죠^^

 

3. 배 보관법

배는 상온에 보관하면 노화 속도가 빨라져 영양이 빠져나가고 맛도 떨어집니다. 그래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82% 이상인만큼 건조한 환경에 두면 과육이 말라 품질이 떨어지므로 습도가 유지되도록 신문에 싸서 보관하면 좋답니다. 또한 사과와 함께 보관하지 않는 게 좋답니다. 사과에서 노화 호르몬인 에틸렌 가스가 많이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배는 하나씩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귀차니즘,,,,ㅎㅎ 그래서 꼬망이 잔꾀를 내었어요^^ 커다란 비닐봉지에 신문지 한 장을 깔고 배를 넣고 신문지로 덮어서 냉장 보관!!

 

감기에 걸렸을 때 배숙이나 배즙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정장작용이 탁월해서 체내 노폐물이나 독성물질이 체외로 배출되어 간 기능 회복에도 좋다고 해요. 이모저모 유익한 점이 많은 배!!

 

배가 불러도 먹어야 하는 이유 분명하죠^^

 

주의 : 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과민성 대장징후군을 겪고 있거나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 평소 몸이 차가우신 분들은 과다섭취 주의하셔야 합니다.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배나무속 배나무의 열매. 서양배와 중국배, 남방형 동양배로 나뉘며 생김새와 맛이 각각 다르다. 서양배는 미국·유럽·칠레·호주 등지에서 재배하고, 중국배는 중국,

term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