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믿음

[하나님의 교회] 영생이란 무엇?? 영생 주는 양식!! 패스티브닷컴

꼬망00 2023. 4. 29. 13:27

지난 포스팅에서 영생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알아봤었죠^^

오늘은 영생 주는 양식이 무엇이며 누가 주는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하나님의 교회] 영생이란 무엇?? 영생의 의미와 필요성!! 패스티브닷컴

영생(永生)이란 길 영(永), 살다 생(生)으로 생명의 영원함을 의미한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생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요한복음 10:10). 성경 곳곳에는 영생 얻길 바라시

blissful-00.tistory.com

 

『요한복음』의 기록에 의하면,

영생은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그의 말씀을 믿고

순종하는 자에게 주어진다(요한복음 3:36, 5:24, 17:3).

 

다시 말해 예수님을 진실하게 믿는 자들이

영생을 받을 수 있다는 말씀이다.

 

예수님에 대한 진실한 믿음이 있어야

그가 하신 말씀도 믿을 수 있고 순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수께서 ···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파하시는 예수님의 근본은,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다(요한복음 1:1~3, 14).

 

영으로 계시던 하나님이 인생들에게 영생을 주시려고,

인생들과 동일한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셨다(빌립보서 2:5~7).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가 하신 일은,

인류가 먹기만 하면 영원히 사는 ‘영생하는 양식’을 주시는 것이었다.

 

이 양식은 오직 예수님만이 주실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과연 이 양식은 무엇일까?

 

 

예수께서 ···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라 ···
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나의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로라

예수님의 메시지는 분명하다.

예수님 당신이 하늘에서 내려온 생명의 떡이며,

이 떡을 먹는 자가 영생을 얻는다.

 

당시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이 사람이 어떻게 자기 살을 우리에게 먹으라고 줄 수 있는가?” 하며

수군거리고 다투었다(요한복음 6:41, 52).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았다(요한복음 6:36).

예수님에 대한 믿음이 없었던 그들은 예수님이 하신 말씀도 믿을 수 없었다.

 

 

예수님의 이 말씀은 많은 사람들에게 장애물이 되었다.

예수님의 말씀을 장애물로 여긴 사람들은

영생을 얻을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요한복음 6:61, 66).

 

당시 한 공간에는 열두 제자들도 있었다.

예수님은 열두 제자에게 “너희들도 떠나고 싶으냐?” 하고 물으셨다.

 

이때 베드로는 “당신에게 영생의 말씀이 있는데

우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하고 대답하였다(요한복음 6:67~68).

 

베드로는 예수님을 믿었다.

예수님에 대한 확실한 믿음이 있었던

베드로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도 믿었다.

인류가 먹기만 하면 영원히 사는 영생하는 양식은

예수님의 살과 피다.

 

그렇다면 예수님은

당신과 살과 피를 어떻게 제자들에게 먹이셨을까?

 

 

예수님은 실제 당신의 살과 피를 먹으라고 말씀하신 것이 아니었다.

예수님의 살과 피로 인치신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라는 말씀이었다.

즉 새 언약으로 세워주신 유월절 예식에

참여하라는 말씀이었다(마태복음 26:19, 26~28, 마가복음 14:16, 22~24).

예수님께서 십자가 고난을 받고 부활하신 이후

약 55년경에 기록된 것으로 추정하는 고린도전서에는

그리스도가 다시 오실 때까지,

즉 세상 끝날까지 유월절 예식을 행하라고 기록되어 있다(고린도전서 11:23~26).

 

 

영생 주는 새 언약 유월절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전하고 지키고 있다.

 

영생의 진리를 전하는

하나님의 교회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