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믿음

[하나님의 교회] 성경이 증거 하는 음식 문제를 통해 배우는 순종!!

꼬망00 2021. 8. 4. 12:08

잇님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하세요??

꼬망은 채소도 좋아하고 고기도 좋아하는데요..

요즘 화장품도 음식도 '비건'을 강조하더라고요.. 그래서 비건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비건은 동물성 식품을 전혀 먹지 않는 적극적인 채식주의자를 뜻한데요.

그래서 또 찾아봤습니다~ㅎㅎ 채식주의자에 대해!!

 

 

채식주의자

육식을 피하고(일부 채식주의 단계에서는 닭고기나 가끔의 육식 허용) 식물을 재료로 만든 음식만을 먹는 사람을 이르는 말이다. 먹는 음식에 따라 프루테리언, 비건, 락토 베지테리언, 오보 

terms.naver.com

 

먹는 음식에 따라 프루테리언, 비건, 락토 베지테리언, 오보 베지테리언, 락토오보 베지테리언, 페스코 베지테리언, 폴로 베지테리언, 플렉시테리언 등의 단계로 구분된다.

프루테리언 : 극단적 채식주의자로 채식 중에서도 과일과 견과류만 허용한다.


비건 : 완전 채식주의자로 육식을 모두 거부한다. 육류와 생선은 물론 우유와 동물의 알, 꿀 등 동물에게서 얻은 식품을 일절 거부하고, 식물성 식품만 먹는다. 

 

건강을 위해, 환경을 위해 등등의 이유로 요즘은 채식주의자가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업계에서 비건을 내세운 마케팅도 보이는데요.. 그렇다고 음식을 강요할 수는 없죠^^ 

 

© RitaE, 출처 Pixabay

 

그래서 하나님을 믿는 꼬망은 궁금해졌어요.. 하나님께서는, 성경에서는 음식에 대해 어떤 가르침을 주고 있는지??

꼬망이처럼 하나님의 가르침이 궁금하실 잇님들을 위해 성경이 증거 하는 음식 문제에 대해 알아볼게요^^

 

[하나님의 교회] 성경이 증거 하는 음식 문제 - 말씀을 가감하지 말라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의 말씀에서 더하거나 빼면 결코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 말씀대로 순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보기에 아무리 사소해 보이는 말씀일지라도 우리 구원과 연관되어 있기에 결코 내 생각대로 판단해서 말씀에서 더하거나 빼는 어리석음은 없어야겠죠^^

 

오늘 살펴볼 음식 문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시대마다 주신 가르침에 절대적으로 순종했을 때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옛 시대에 주신 말씀만 고집하고 자기 시대에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저버려서는 결코 안됩니다.

 

[하나님의 교회] 성경이 증거 하는 음식 문제 - 시대별 음식 문제

1. 에덴에서 주신 음식 문제

© danielcgold, 출처 Unsplash

 

창세기 1장 29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에덴동산에서는 채소와 열매, 즉 채식을 명하셨습니다. 따라서 이 시대에는 채식을 하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노아 홍수 이후에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대해 다른 말씀을 주셨습니다.

 

2. 노아 홍수 이후 주신 음식 문제

© itssammoqadam, 출처 Unsplash

 

창세기 9장 3절
무릇 산 동물은 너희의 식물이 될찌라 채소 같이 내가 이것을 다 너희에게 주노라

아담의 때로부터 약 천 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채식만이 허락되었는데 이제는 채식과 더불어 모든 산 동물, 곧 육식도 허락하셨습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일이죠. 하지만 주신 말씀대로 육식하는 것이 순종하는 것입니다.

 

만약 노아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채식만 했는데 어떻게 육식을 할 수 있겠습니까? 절대 못합니다."라고 말했다면 과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믿음이라 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믿는 성도라고 한다면 그 시대에 주신 말씀을 절대적으로 따르는 것이 축복받는 길입니다.

 

3. 모세 시대에 주신 음식 문제

© eduroda, 출처 Unsplash

 

레위기 11장 1~3절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육지 모든 짐승중 너희의 먹을만한 생물은 이러하니 짐승중 무릇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되

모세 시대에 와서는 정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으로 구분하시고, 정한 짐승만 먹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그동안은 소고기, 돼지고기 다 먹었지만 지금부터는 소고기는 먹을 수 있으나 돼지고기는 먹을 수 없는 것입니다. 왜냐면 돼지는 새김질을 하지 않으니까요.. 

 

만약 이 음식 규례가 신약에 까지 이어졌다면 우리가 좋아하는 삼겹살은 맛볼 수 없겠죠?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신약시대 또 다른 음식 규례를 허락하셨습니다. 

 

4. 신약시대 주신 음식 문제

© cutekirin, 출처 Pixabay

 

사도행전 15장 28~29절
성령과 우리는 이 요긴한 것들 외에 아무 짐도 너희에게 지우지 아니하는 것이 가한줄 알았노니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 할찌니라 이에 스스로 삼가면 잘 되리라 평안함을 원하노라 하였더라

신약시대를 살고 있는 하나님의 성도들은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메어 죽인 것만 제하고 모든 음식을 다 먹을 수 있도록 허락해주셨습니다.

 

모세시대부터 약 1500년 동안 금지되었던 부정한 짐승도 먹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삼겹살 많이 먹어도 됩니다~~ㅎㅎ

 

오랜 시간 동안 먹지 않았던 음식이라도 하나님께서 먹으라고 하셨을 때는 먹는 것이 순종 아니겠습니까?

 

성경에는 같은 음식을 가지고 먹으라 하신 때가 있고, 먹지 말라고 하신 때가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 사람의 의견을 내세울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모든 말씀은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먹으라 하실 때는 먹는 것이, 먹지 말라고 하실 때는 먹지 않는 것이 순종이며 축복받는 방법입니다.

 

오늘 살펴본 음식 문제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주시는 것일까요??

 

어느 시대든지 그 시대에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말씀대로 순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라도 하나님의 말씀에 자기의 의견을 더하거나, 자신의 생각에 맞다고 여겨지는 말씀만 따르는 불순종하는 우리가 되어서는 결코 안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시고자 하시는 궁극적인 목적을 가지고 우리가 구원받을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적으로 순종해야 구원으로 천국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천국!! 가고 싶으시죠??

 

그렇다면 성경이 증거 하는 하나님의 말씀에 100% 순종하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영원한 천국 함께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