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믿음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하나님과 함께 지키는 하나님의 절기 : 나팔절

꼬망00 2021. 10. 6. 19:59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절기 가운데 3차의 7개 절기 가운데 가을 첫 절기인 나팔절을 시작으로 대속죄일, 초막절이 절기를 지킵니다. 가을 첫 절기인 나팔절에 대해 알아봐요~^^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하나님과 함께 지키는 하나님의 절기 : 나팔절의 유래

 

나팔절도 다른 연간 절기와 마찬가지로 모세의 행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홍해를 건너 시내 광야에 이른 이스라엘 백성들은,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모세가 40일 동안 내려오지 않자 그가 필경 죽었으리라 생각하고 자신들을 인도할 신으로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었습니다.

 

40일 후 십계명을 받아 들고 하산하던 모세는 백성들의 금송아지 우상을 숭배하는 모습에 분노하여, 가지고 내려오던 십계명을 산 아래로 던져 깨트렸습니다. 이 일로 그날에 3천 명가량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자신들이 전능하신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과 계명에서 떠나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단장품을 제하고 하나님께 간절한 회개의 기도를 올렸습니다. 마침내 성력 6월 1일, 하나님께서는 다시금 십계명을 허락해주셨습니다.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 다시 40일을 금식한 뒤 7월 10일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날을 대속죄일로 정하시고, 열흘 전인 7월 1일을 나팔절로 삼으셨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하나님과 함께 지키는 하나님의 절기 : 나팔절

 

성력 7월 1일은 나팔을 불어 기념하는 나팔절 성회입니다. 7월 10일은 대속죄일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었던 지난 일 년 동안의 모든 죄를 대속받는 절기이기 때문에 대속죄일을 경건하게 준비하기 위해 열흘 전에 나팔을 불어 예보한 날이 나팔절입니다. 

 

나팔절에 부는 나팔은 죄를 속해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이 열흘 남았으니 더욱 정결한 마음가짐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라는, 회개를 촉구하는 의미입니다.

 

나팔절과 대속죄일이 연결된 절기이듯 회개와 속죄는 불가분의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진정한 회개가 이루어질 때 대속죄의 은혜가 우리에게 임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어머니 하나님과 함께 가을 절기의 시작인 나팔절을 지킵니다.

성경에 기록된 대로 하나님의 계명인 새 언약의 나팔절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새 언약의 절기가 궁금하신 가요??

온전한 죄 사함의 약속을 받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하나님의 교회는 어머니 하나님과 함께 하나님의 절기를 지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