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일상/솜씨~

[대구 남구 맛집] 해밥달밥~ 청라연 : 한정식 전문점

꼬망00 2022. 1. 5. 21:50

지난해에 친정 모친 생일에 언니가

팔공산 해밥달밥에서 맛난 밥을 사줬어요^^

넘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지난 일요일, 새해 첫 일요일에

가족들과 해밥달밥을 찾았어요^^

 

팔공산은 넘 멀어서

대구 남구에 있다고 해서~

해밥달밥으로 검색했는데

청라연이라고,,,

같은 집이라고 하더라고요^^

 

 

 

다올상이 기본이고

연꽃밥상엔 떡갈비가 추가된데요.

나머지는 넘 비싸서ㅜㅜ

 

꼬망이네는 나물을 먹지 않는 

일인이 있어 연꽃밥상으로 했어요^^

 

주문할 때 영양돌솥밥과 곤드레 돌솥밥 선택 가능해요.

아무 말 안 하면 그냥 영양돌솥밥 주더라고요^^ㅎㅎ

 

 

 

흑임자 죽입니다.

간이 약해서 조금 밍밍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꼬망이는 맛있었어요^^

딱 3 숟갈입니다~ㅎㅎ

 

 

 

샐러드, 무침, 버섯탕수, 편육, 시래기 된장

식전요리라고 해야 할까요???

부지런히 먹었네요^^

 

양이 적게 느껴지시나요??

결코 적지 않답니다.

 

 

 

잡채랑 파전이 나왔어요^^

호박전이랑 파전이랑 그때그때 다른가 봐요.

위에 홍합살이 보이죠^^

 

모든 음식이 담백하니 좋아요^^

건강한 밥상입니다~

 

 

 

떡갈비!!

4 인상이라 4개!!

요건 아쉽더라고요..

 

울 아들은 요것만 기다렸는데,,,

편육 조금 먹고 버섯 탕수 쬐금 먹고

잡채도 야채 걸러내고 먹고~ㅎㅎ

떡갈비 나오니 얼른 하나 먹고

에고,,, 제가 작게 한입 먹고

아들 나눠줬더니

울 딸이 엄마 챙기네요^^ㅎㅎ

 

 

 

마지막 밥이랑 함께 나온 반찬입니다.

삼색 나물에 간장게장도 있고

된장찌개도 따로 나왔어요^^

 

 

 

영양 돌솥밥입니다.

호박이랑 대추, 은행도 들어있고

뭔지 모르겠는데 은행처럼 생긴 게 있더라고요^^

 

강황을 넣어 노란 밥이랍니다.

 

큰 비빔 그릇에 밥을 담고

돌솥엔 숭늉 부어놓고~

 

나물 넣고 밥을 비벼 먹으면~~

간이 세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양이 적지 않냐고 하던 남편도

배부르다고~ㅎㅎ

 

넘 배불러 앉아 쉬었더니

수정과 가져다주시더라고요~ㅎㅎ

 

 

 

울 남편이 계산하려고 했는데

첫 월급탄 울 따님이~~ㅎㅎ

딸 덕분에 맛난 식사 했어요^^

 

잇님들도 가족과 함께

행복한 날들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