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일상/솜씨~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꼬망00 2021. 1. 5. 00:27

아직 방학이 아닌 아들ㅜㅜ

쿠키 만들어 달라고 졸라서~~

달콤한 잼으로 쿠키 만들었어요^^

 

꼬망은 베이킹을 배우지 않았답니다.

그냥 내 맘대로 레시피 보고 만들어요..

그래서 혹여나 고수님들~~ 보시고 욕하지 마셔요^^

 

꼬망처럼 아무렇게나 만드실 잇님들을 위해~~

레시피 공개해요^^

 

재료

박력분 200g, 베이킹파우더 2/3ts, 설탕 40g

버터 130g, 달걀 1개, 바닐라오일, 묻힘용 설탕, 쨈

 

가루류는 체 쳐서 준비해주시고

달걀과 버터는 실온에 미리 꺼내 주세요^^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실온에 두었던 버터는 거품기로 잘 저어주세요^^

이렇게 크림화 시켜주시면 돼요^^

그리고 설탕을 2-3번 나누어 섞어주세요^^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설탕이 녹으면 바닐라오일을 넣고 섞어주고

풀어놓은 달걀을 3번 나누어 넣어가며 섞어준다.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달걀을 넣으면 버터랑 분리가 돼요ㅜㅜ

그래서 조금씩 넣어서 섞어주셔야 합니다.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요렇게 잘 섞어졌으면

채 쳐 둔 가루류를 몽땅 넣고

주걱을 세워 재빠르게 섞어주세요..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만큼~~

(요기가 솔직히 쉽지 않더라고요ㅜㅜ)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이 정도??ㅎㅎ

반죽을 냉장고에 넣어서 30분 휴지 시켜줍니다.

 

30분간 휴식~~ㅎㅎ

 

휴지 시킨 반죽을 한입 크기로 나누어

동그랗게 만들어 묻힘용 설탕에 묻혀주세요.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동글동글 이뿌죠??ㅎㅎ

설탕에 묻힌 반죽을 오븐 팬에 일정 간격으로~~

팬닝 한 반죽 가운데를 움푹 파줍니다.

꼬망은 작은 스푼으로 했어요^^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움푹 파인 곳에 잼을 넣을 거예요^^

꼬망은 직접 만든 블루베리 잼을~~

180℃로 예열한 오븐에 13~18분 구워줍니다.

꼬망은 16분 정도 구워줬어요^^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그리고 시판용 딸기잼도~

사실 딸기잼이 더 맛있어요..

그런데 블루베리 잼을 먹어 없애야 하니까~~ㅋㅋ

 

 

[요리]달콤함 가득~ 잼 쿠키

 

딸기잼을 블루베리 잼만큼 담아도

오븐에 들어갔다 나오면 저렇게 퍼져요..

 

쿠키나 빵을 구울 때 나는 버터향이 넘 좋아요~

집안에 달달함이~~ㅎㅎ

 

대충 모양만 흉내 낸 거지만

울 아들 맛있다고 먹어주니~~

꼬망의 베이킹은 성공한 거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