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믿음

성령을 받으라!! ◈ 어머니하나님께 나아와 초막절을 지켜~~ ◈ 하나님의교회 절기

꼬망00 2015. 10. 5. 22:02

잇님들~

벌써 10월이예요~

시간이 날아가는 것 같아 자꾸 붙잡고 싶어지네요^^ㅎ

꼬망은 지난달 14일부터 오늘까지 바쁘고 즐겁고 행복한 날들을 보냈답니다^^

꼬망이 즐겁고 행복했던 일들을 알려드릴께요^^

꼬망이 다니는 하나님의교회에는 하나님께서 친히 알려주신 3차 7개절기를 지키고 있어요. 그중 가을 절기인 나팔절과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켰답니다.

하나님의 절기는 모세의 행적을 따라 제정되었는데요.

그중 초막절

추수절의 끝 절기며 일 년 중 마지막 절기로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지켜졌습니다(레 23장 34-36절).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서 내려오던 날부터 모든 백성에게 언약의 말씀과 성막 지을 문제를 다 설명한 후에(출 34장 27-35절) 그달 15일부터 7일간 성막 지을 재료인 금, 은, 포목, 목재 등을 자원하는 사람들이 넘치도록 풍성하게 드려 성막을 짓게 하였습니다(출 35장 4-29절, 36장 5-7절). 여호와께서 이 성막 지을 재료를 제조하여 바친 그 7일간을 기념하고 이스라엘 백성으로 말미암아 대대로 이날을 기억하게 하시려고 초막절을 정하여 지키게 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초막절을 지킬 때마다 장막 짓는 형식을 행하여 초막을 짓기도 하고 종려나무나 화석류 나무나 산 버드나무를 취하여 성전 마당에나 집 위에 깔고, 덮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일주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습니다. 그리고 빈곤한 가정은 서로 도와주기도 하며 절기를 거룩하게 지켰습니다(느 8장 9-18절, 레 23장 39-43절, 신 16장 11-15절, 슥 14장 15-18절).

 
성경에는 사람을 나무로 표상하기도 하고(렘 5장 14절), 거룩한 성도들을 성전 재료로 표상하기도 하였습니다(계 3장 12절).


초막절은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인 14만 4천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을 허락 받는 기쁨의 날입니다. 스가랴 선지자는 이러한 사실들을 다음과 같이 예언하였습니다.

 

슥 14:16~19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만일 애굽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애굽 사람이나 열국 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성령)를 내리지 않겠다고 분명히 예언하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않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재앙을 내리실 것이며, 그들은 벌을 받게 된다고 일러주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이 문제에 대하여 분명한 하나님의 뜻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요 7:37~39 명절(초막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겠다고 설명하셨고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킴으로써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내용의 말씀을 비교해 보면 스가랴서에 나타난 초막절에 내리는 비는 곧 초막절에 허락하실 성령을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초막절을 지키지도 않고 성령을 받았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하나님께서 주신 성령이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은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 허락되어 집니다. 또한 초막절은 예루살렘에서 지켜야 합니다. 초막절 지키러 이스라엘나라에 가야할까요?

아닙니다^^ 예루살렘은 하늘어머니를 뜻하고 있습니다.

 

갈 4: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어머니하나님께 나아와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 성령을 부어주신다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꼬망은 어머니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초막절 절기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지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