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일상/정보

[정보] 마스크 착용 이렇게 하면 안돼요^^

꼬망00 2020. 4. 28. 16:10

잇님들~

잘 지내시죠?

코로나 19 사태로 외출 시엔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는 꼬망입니다.ㅎㅎ

연예인들이 쓴다는 검은색 마스크도 착용해보고~~ㅎㅎ

바이러스 차단에 좋은 마스크!! 

마스크를 착용하는 과정에서 저지르는 실수들이 있데요..

지금부터 꼬망이랑 알아보고 이왕이면 바르게 착용해요^^

 

 

 

마스크 착용 시 자주 하는 실수 4 - 코메디닷컴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이 거리를 누비는 모습은 코로나 뉴노멀 시대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일상 풍경이 됐다. 코로나19 사태가 다소 진정됐지만 아직도 열에 아홉은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쓴다. 마스크는 크기가 작고 휴대하기 편하며 귀에 간단하게 걸기만 하면 돼, 방호복이 뉴노멀 시대의 표준이 된 것보다 낫다면 나은 상황이다. 하지만 착용법이 간단하다고 해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방법까지 단순한 것은 아니다. 마스크를 착용하며 …

kormedi.com

 

◆ 코는 개방하고 입만 가리기

KF지수가 높을수록 입자가 작은 유해물질을 잘 차단해요. 그래서 꼬망도 KF94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유해물질은 잘 차단하지만 가끔 호흡이 어려울 때가 있어요. 특히 천식이나 비염 등의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좀 더 심하실 텐데요.. 그러다 보니 입만 가리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는 차단 치수가 낮은 마스크로 코와 입을 잘 가리는 편이 좋답니다.

 

입만 가리고 코는 노출한 경우,공기를 들이마시는 과정에서 바이러스 입자들이 몸속으로 들어올 수 있답니다. 또한 마스크 겉면이 바이러스로 오염됐다면 겉면에 닿으면서 전염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

 

◆ 마스크 목에 걸쳐 두기

잇님들은 마스크를 착용하다 잠시 벗을 때 어떻게 하세요?

간혹 목에 걸쳐 두는 경우가 있던데요. 이런 경우 마스크 안감이 목이나 머리카락, 옷 등에 닿을 경우 교차오염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마스크를 잠시 벗을 때 완전히 벗어주시고, 마스크를 끼지 않을 때는 지퍼백처럼 마스크가 다른 표면에 닿지 않을 수 있는 형태로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 마스크 헐겁게 착용하기

마스크는 코와 입을 완전히 덮은 상태에서 얼굴에 잘 밀착되도록 착용해야 해요. 그런데 호흡이 답답하거나 귀가 아파서 마스크를 헐겁게 착용하는 경우가 있죠. 이런 경우 밀폐 능력이 떨어져요. 그래서 일회용 부직포 마스크보다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추천하는 이유도 보건용 마스크가 얼굴에 잘 밀착되기 때문이래요.

 

마스크 대란이 있었기에 한 번 사용한 마스크를 재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꼬망도 잠깐 잠깐 사용한 마스크는 재사용하는데요. 이때도 청결에 소홀하면 안 되겠죠^^ 오염이 많이 된 마스크나 기능을 상실한 마스크는 폐기해야 해요.

 

건강을 위해 착용하는 마스크!

이왕이면 바르게 착용하고 건강 챙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