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일상/정보

전 세계가 인정하는 슈퍼 푸드 ☞ 겨울엔 꽃보다 꿀을~~ ☜

꼬망00 2014. 12. 30. 00:21

전 세계가 인정하는 슈퍼 푸드, 꿀.

하루에 1티스푼 정도의 꿀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몸의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데요. 위와 장에도 좋고 몸의 독소를 해소하거나 염증 완화에도 그만이래요.

 

무엇보다 꿀은 겨울에 더 사랑받는 식품. 기본적으로 성질이 따뜻해 꿀을 먹는 것만으로 체온 상승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래요. 뿐만 아니라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고 기관지에도 좋고,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꿀과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식자재.

 

배, 유자, 모과 등의 겨울 과일도 꿀과 궁합이 좋지만, 사실 이보다 무, 생강, 인삼, 도라지와 같은 뿌리채소와 특히 궁합이 좋답니다.

 

마른 도라지와 생강을 차로 끓여 꿀을 타서 수시로 마시면 겨울 감기 예방과 목 보호에 최고. 꿀과 계피의 만남 최근 외국의 한 주간지에서 계피와 꿀이 그 어떤 치료약보다 좋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는 것을 보도해 주목을 받았데요. 꿀에 계핏가루를 타서 꾸준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면역력이 높아지고 각종 질병의 만병통치약이 된다는 것.

 

꿀은요~~ 상온에서 보관것이 좋고 나무 숟가락을 사용해야 꿀의 항산화 성분이 훼손되지 않는데요. 또 꿀과 절대 같이 먹어선 안되는 음식이 있는데 바로 마늘,파, 상추, 꽃게는 반드시 피해야 한데요.

 

몸에 좋은 꿀. 알고 제대로 먹어야 건강도 챙길 수 있겠죠^^

추운 겨울~ 건강에 좋은 꿀 많이 드시고 건강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