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망 행복일상/솜씨~

[요리] 닭 가슴 살로 닭 강정 만들기

꼬망00 2020. 11. 6. 23:06

아들이 일찍 오는 수요일에

닭 가슴살로 닭 강정 만들어 봤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밥반찬으로~~

울 아들은 맛있다고 하던데~~ㅋㅋ

 

 

냉동 닭 가슴살이 있어서

실온에서 해동시켜

두꺼우면 속이 안 익을까 봐 반으로 자르고

한입 크기로 썰었어요.

 

맛술, 마늘, 허브솔트로

밑간 해서 10분 정도 재워둬요.

 

 

반죽 옷 입혀 기름에 튀겨줘요.

두 번 튀겨야 바삭하다는 거 아시죠??

 

 

한 번 튀겨내고 한 김 날리고

다시 한번 튀겨내요.

이러면 속까지 다 익고 바삭하고~~

 

이제 양념해야죠^^

 

 

양념 비율이 생각이 안 나네요ㅜㅜ

닭 강정 검색해서 괜찮을듯한 양념으로 해서~~ㅋㅋ

칠리소스랑 고추장, 케첩 넣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바글바글 끓이다가

두 번 튀겨낸 닭을 넣어 휘리릭~~

땅콩이나 아몬드 다져서 함께 섞어주면 좋아요.

꼬망은 아몬드 빻아서~ㅋㅋ

가루가 많이 나와서 다음엔 다져서 사용하는 걸로~~

 

엄마표니까 왠지 건강한 느낌~